소개팅도 메타버스로 코시국에도 식지 않는 꽁냥꽁냥 캠퍼스 서울신문


세련된 느낌을 주고 싶다면 블랙 드레스도 좋은데요, 대신 신발이나 가방, 악세서리에 밝은 아이템을 추가해서 너무 어두운 느낌은 피하세요. 아마 ‘시간 될 때 연락주세요.’ 라고 여자분에게 애프터 신청을 하면 99%, 소개팅 여자에게 연락이 오지 않을 듯 -_-;; 시간 될 때 연락 달라고 해도 여자가 먼저 연락하기란 그만큼 쉽지 않으니 말이죠. 정말 상대 여성이 마음에 든다면, 상대 여성의 반응을 예측하고 계산하려 들지 말고 적극적으로 밀어 붙여 보세요. 그 귀한 시간을 내어 만나는 자리인만큼 소개팅하는 순간만은 서로에게 집중할 수 있어야 합니다. 수시로 울리는 카톡이나 문자메시지에 신경쓰는 것 보다는 말이죠. 소개팅은 설렘과 함께 이야기를 이끌어 가야 한다는 부담스러움이 공존하게 됩니다.


첫 만남에서 대화의 소재가 고갈되는 건 당연한 일이다. 상대방과 친해지기 위해서는 스몰 토크로 대화를 시작해 서로의 일상을 묻는 대화로 넘어가는 게 좋다. 또 대화가 계속해서 꼬리를 문다면 서로의 관심사를 주제로 대화를 이어가는 등 자연스럽고 여유 있는 태도를 보여주자. 온라인 공간에서는 다양한 사람을 두루 만나 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. 최여명씨는 “외국인도 많이 이용하는 소개팅 앱을 쓰면 여러 국적의 사람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”고 말했다. 평소 작곡을 한다는 최씨는 음악을 같이하기 위해 아일랜드 음악가와 만나기도 했다.


이 글에는 20일 오전 기준 25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리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. 이 가운데 "3500원 돌려받고 부자 돼라", "실화가 아니면 좋겠다" 같은 의견이 적잖다. 지난 17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'첫 소개팅 후기 및 고민(비용 정산 완료)'이라는 글이 올라왔다. 2006년 3월호, 표지는 주드 로, 키워드는 블랙칼라 워커.


약속시간에 지각하는 건 둘째 치고, 말끝마다 찰진 욕을 내뱉어 상대방을 불쾌하게 하면 기본적인 신뢰를 넘어 시작도 전에 둘 사이를 멀어지게 된다. 보통 서로를 처음 만나는 소개팅 자리는 서로에 대한 정보가 없는 상태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올바르고 선한 이미지를 드러내는 것이 좋다. 최소한의 매너를 갖출 때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다는 걸 명심해야 한다. 소개팅에 마음에 든 여자가 나오면 남자의 마음은 급하다. ’라며 먼저 말을 놓기도 하고, ‘다음 주에 뭐해요? 영화 보러 가죠.’라고 만난 지 1시간도 안 되어 애프터 신청을 하는 사람도 있다.


만약 상대가 내게 관심이 있다는 촉이 온다면 “오늘을 위해서요”라고 과감하게 호감을 표시해보자. 이때 너무 진지하게 하지 말고 장난스럽지만 여지를 두는 것처럼 이야기하면 상대는 좀 더 적극적으로 애프터 신청을 해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 거다. 서로의 어색한 통성명을 끝마치고 소극녀는 길치임을 밝히며 ‘전 아무거나 잘 먹으니 가고 싶은 데로 가세요’라는 소극적인 태도를 취했다. 소극녀가 우유부단함의 극치를 달리고 있자 소개팅남은 파스타를 먹을 것을 권유, 하지만 어떤 식당을 갈 것인지는 소극녀의 취향을 존중하겠다고, 정 결정을 못하겠다면 OO식당이 괜찮더라고 말했다. 우유부단한 소극녀의 의견을 우선적으로 존중하겠지만 정 결정하는데 어려움을 느낀다면 기꺼이 도와주겠다는 태도였다.


비즈니스 파트너처럼 목적 없이 연락하지 않고 지나친 연락은 자제해야 한다. 만나서 충분히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 상대의 의사를 무시한 채 오직 말로만 자신을 표현하고 상대를 갈구하는 듯한 모습은 급하고, 가볍고, 못 믿을 사람처럼 보일 뿐이다. 잊을 만하면 소개팅 장면이 나오는 TV 예능 프로그램이 있다. 혼기 꽉 찬 남자 연예인이 주인공인 프로그램이라서 소개팅 장면이 자주 등장한다. 주인공들은 매번 소개팅을 열렬히 반기지만 막상 이렇다 할 성공기나 열애설이 들리지 않고 있다.


꽃단장을 하고 비장의 원피스를 살랑이며 두근대는 가슴을 안고 집을 나섰다가, 발 아프게 신고 돌아다녔던 구두를 집어 던지고 싶은 기분으로 지하철에 구겨져서 돌아올 때가 있는 것이다. 나도 그런 적이 있고, 내 친구들도 그런 적이 있다. 소개팅을 해 본 여자라면, 분명히 당신도 그런 적이 있을 것이다. '연애를 못해 순수(?)하다.' '결혼하긴 좋은 남자지만 키스하긴 싫은 남자다'라고 평가받고 있는가?. 여자가 어려워 앞에만 서면 얼음이 되는 당신을 위해 'MSG'(조미료)를 쳐 줄 이 코치의 ‘소개팅 3단계 비법’은 무엇일까? 소개팅녀가 선택해야 할 옷차림으로는 밝은색 계열의 의상을 추천합니다.


소개팅 당일, 최상의 피부 컨디션을 만들기 위해서는 전날 밤 꼼꼼한 딥 클렌징과 각질제거가 필요하다. 소개팅 당일에는 유분감이 많은 제품을 피하고 촉촉한 수분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메이크업을 잘 받게 하는 비결이다. 소개팅을 하면 자신은 마음에 드는데 상대는 정중히 거절하는 일이 생기기도 한다. 이재목 결혼컨설턴트는 “깨끗이 포기하라.”고 조언한다. 가족처럼 희생, 봉사, 기다림을 전제로 하는 관계가 아니다. 소개팅으로 만나기 전 받은 연락처의 용도는 간단하다.


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. (주)크몽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,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. 상품, 상품정보, 거래에 관한 의무와 책임은 판매회원에게 있습니다. 조사 결과, 미혼남녀의 3명 중 2명(남 sixty eight.0%, 여 sixty five.3%)은 소개팅 경험이 있었다. 반면 3명 중 1명(남 32.0%, 여 34.7%)은 소개팅 경험이 전혀 없다고 밝혔다.

learn more 휴게텔 read more click here

Leave a Reply

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. Required fields are marked *